[필독]*2022학년도 1학기(2022. 8월 졸업)학위청구논문 및 연구보고서 심사 및 서류제출 안내
1.학위청구논문 및 연구보고서 신청 자격 요건
구분 | 논문 제출자 | 연구보고서 제출자 |
수료요건 | 1. 5학기 이상 등록 필수 2. 총28학점, 평균3.0이상을 취득 한 자 | 1. 5학기 이상 등록 필수 2.총34학점(전공3과목 추가이수), 평균3.0이상을 취득 한 자 3. 5학기 초(학적변동기간)행정실에 “연구보고서제출계획서”제출한 자에 한함. |
*총 이수학점:학과(전공)별 교과과목 확인 [5학기생-2022.1학기 수강신청 학점 포함(반드시 이수)] | ||
자격요건 | 1.전공시험 및 외국어시험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학과(전공)내규 충족] 2.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 자(2017년1학기 입학자부터) | |
제출연한 | 수료 후8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로그인→상단'안내페이지'→2022법정의무및 교내 권장교육(학생) '2022법정의무 및 교내 권장 교육-00분반 클릭→‘인권과 성평등’코스 클릭→‘인권과 성평등’강의명 클릭」에서 해당 교육 수강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가이드 참조)
▫[3단계]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
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교육 이수 확인:포털(KUPID)→수업→교육이수현황 조회
- <문의>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인권.성평등센터humanrights@korea.ac.kr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원격교육센터elearning@korea.ac.kr
2.논문심사(연구보고서) 신청서류 제출(*논문 및 연구보고서에 따라 제출양식 다름)
가.제출기간:4월19일(화) ~ 4월21일(목)오후8시30분까지 생대원 행정실
나.제출서류:해당 서류에 반드시 지도교수 날인 후 제출.
▶코로나19로 인해 지도교수 날인만 받아 제출. [2022학년도1학기에 한함.]
(학과별 학과주임란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예정)
1)논문 제출자
가)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승인서1부
나)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1부
다)논문심사료(150,000원)입금 확인증
(하나은행: 391-910006-39304예금주: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
*심사위원 중 외부 심사위원이 있을 경우 외부 심사위원 명단 서류 및 개인정보동의서도 반드시 첨부
라)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1부
마)석사학위 심사용(가제본)논문 제출확인서
2)연구보고서 제출자
가)석사학위 청구 연구보고서 제출승인서1부
나)석사학위 청구 연구보고서 심사위원 추천서1부
다)논문심사료(150,000원)입금 확인증
(하나은행: 391-910006-39304예금주: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
*심사위원 중 외부 심사위원이 있을 경우 외부 심사위원 명단 서류 및 개인정보동의서도 반드시 첨부
라)석사학위 심사용(가제본)연구보고서 제출확인서
3.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6월10일(금)까지
가.논문 및 연구보고서 심사결과보고서: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를 표시(가,부)및 날인 후 기일 내 행정실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