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보고서 제출자는 업로드 및 완제본 제출 없음.
*아래 사항은 논문 제출자만 해당 : 12/9까지 제출된 심사결과보고서에 기재된 논문제목
▶ 논문 제출자 (첨부파일-완제본 논문제목 확인)
1. 논문제목 변경 시 : 완제본 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행정실로 제출된 ‘심사결과보고서’를 수령하여 제목을 수정(두 줄 긋고 위에 심사위원장 날인) 한 후
행정실로 다시 제출하여야 함.
2. 단순 오류(오타) 수정인 경우 : 수정할 논문제목 및 영문이름을 담당자 메일로(hwthl@korea.ac.kr) 발송
* 논문 제본시 심사위원 검인 날인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확인하시고 심사위원 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
*2021학년도 제2학기(2022. 2월 졸업) 학위청구 완제본 논문 제출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2021년 12월 20일(월) 09:00 ~ 1월 5일(수) 16:30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가.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1) 도서관 홈페이지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 완제본 논문 최종파일과 동일한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2) 학위논문 Up-Load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확인 나.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 허락서)’ 출력 1)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02-3290-4226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22년 1월 3일(월) ~ 1월 5일(수) 16:30 가. 해당 기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 출 확인서'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자연과학계열/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3층 313호 (Tel. 02-3290-4226) 다. 제출권수 -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과정 : 하드커버 4부 (단, 법학 6부, 의학계열 3부, 세종캠퍼스 3부)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으로 제출요망 *학위논문 Up-load한 원문파일과 동일한 완제본 논문 제출 *완제본 (겉)표지 일자 :2022년 2월 *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3. [소속 대학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2022년 1월 3일(월) ~ 1월 5일(수) 16:30 가. 소속 대학행정실에 서류 제출 1)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 표지면 각1부)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 표지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2) ‘학위논문제출 확인서’(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3)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관련 제출 안내 및 매뉴얼 붙임파일 참조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 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람(해당 제출 기 간 외 제출 불가함) 다. ‘완제본논문 원본’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위논문 제출 시 마스크 착용 필수 붙임 : 1. 학위청구논문주요사항(국문.영문) 2.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안내 6. 학위논문신청자명단(12월9일 업로드)
|
4. 기타 안내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 → 규정지식 → 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
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2021. 12
생명환경과학대학원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