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심각” 단계 격상에 따른 긴급 조치 알림(요약)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가 지역사회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질병관리 본부에서 2월 23자로 재난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 으로 격상하였습니다이에 고대인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자 아래와 같이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시행합니다

본교 구성원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래 조치는 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0. 3. 2. 업데이트기숙사 입사 일정 변경, 도서관 운영시간 단축 및 휴실 공지 변경

        3. 3. 업데이트건물 출입통제 안내 추가

        3. 4. 업데이트실험실습 강의 운영 방안 수정

        3. 5. 업데이트: SK미래관 출입통제 추가

        3. 11. 업데이트건물 출입통제 기간 2주 연장

        3. 19. 업데이트온라인강의 필수시행 기간, 기숙사 입사 일정 - 1주 추가 연장    

        3. 23. 업데이트건물 출입통제 기간 - 1주 추가 연장

        3. 31. 업데이트온라인강의 필수시행 기간, 기숙사 입사 일정, 건물 출입통제 기간 - 추가연장

        4. 2. 업데이트2020-1학기 수업료 전액환불 기준변경 안내

        4. 6. 업데이트도서관 열람실 운영시간 추가 조정

----------------------------------------------------------------------------------------------


□ 학사운영 관련 변경사항

1. 2020학년도 1학기 주요 학사일정 변경

  가개     강 : 3월 16()

  나중간고사 : 5월 4() ~ 5월 8()

  다기말고사 : 6월 22() ~ 6월 26()

 

 ※ 2020-1학기 수업료 전액환불[학부] 기준변경 안내 바로가기

 

2. 수업 운영 방안

  가중간/기말고사 기간 시험(평가활동외 수업 실시

  나개강 후 첫 7주간(5월 2일까지) 모든 이론 수업은 원칙적으로 출석 수업을 금지

     - 체육 실기 등 실기 수업은 제한적으로 대면수업 가능

     - 실험실습강의 및 전문대학원 강의 등은 교무처와 협의하여 부분적으로 대면수업 가능

     - 중간고사(5월4일~5월9일)는 교과목 담당교수의 결정에 따라 시행

     - 강의별 온라인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lackboard 사이트 (https://kulms.korea.ac.kr/수강 교과목별 공지사항 게시판 참조

 

3. 관련 문의처

  가 온라인 강의 관련 기술지원 안내

    - 온라인 강의 매뉴얼본교 꿀팁사이트(https://kultips.korea.ac.kr)

    - 인문사회계 온라인강의 지원팀: 교내 5021, 5023, 5025, 5128, 5104~5107 (총8대)

    - 자연계 온라인강의 지원팀: 교내 5022, 5024, 5026, 5129, 5261~5264 (총8대)

 

4. 특별휴학 시행 안내 : 생대원 홈페이지-공지사항-특별휴학 참조


□ 다중 이용시설 운영 관련


0. 다중 이용시설이용 및 집단행사** 자제 요청

    *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

    ** 행사·공연·교육·오리엔테이션 등 명칭 불문 집단행사

 

1. 건물 출입통제 안내

- 기간: 3월 4일(수) ~ 5월 3일(일) *상황에 따라 연장 가능

- 건물 모든 출입문 폐쇄(출입카드 소지자는 출입 가능)

   * 기존 휴일 건물 출입통제 방식과 동일하며 기타사항은 총무부 공지사항 참조

SK미래관 출입통제 및 "그룹스터디룸, 캐럴실" 대관중단 조치 추가 

 

2. 기숙사 입사 일정 등

-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입사 일자 기준으로 해외에서 입국한 지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학생은 기숙사 이용을 전면 금지 합니다.

- 기숙사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입사전 14일 동안 체온과 증상을 기록하는 [코로나증상 자가기록지]를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증상 자가기록지다운로드 바로가기

기숙사 명

입사 일정(변경)

학생동(직영)

2020년 4월 29( 12시부터 ~

※ 위의 입사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학교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재고지 예정

에듀21고려대학교 학생기숙사(민자)


3. 도서관 운영시간 조정 (시행기간: 4월 7(~ 별도공지일까지)

  가. 열람실/ 그룹스터디룸

대상공간

운영시간

과학/CDL/법학/대학원/중앙광장/하나스퀘어 열람실

총 열람석(4,027)의 25%로 제한하여 배정

평 일: 09~17시 30

/휴실

중앙도서관(신관열람실

총 열람석(209)의 25%로 제한하여 배정

평 일: 09~21

/휴실

전체 그룹스터디룸 및 캐럴

휴 실

  나. 자료실

대상공간

운영시간

중앙/과학/법학/대학원

/CDL 멀티미디어 자료실

평 일: 09~17시 30

토요일: 09~13

CCL/국제기구자료실

휴 실

 - 출입통제 강화

외부인 출입제한

손 소독마스크 착용 안내

자가체온측정(37.5도 이상 출입제한)

열람실 좌석 미배정자 출입금지

 

4. 박물관 전시실 임시 휴관

- 2월26일()부터 잠정기간 동안 박물관 전시실 임시 휴관함.

  (학예부기록자료실 사무실은 정상 운영)

 

5. 학내식당 운영 관련

- 기존 동계방학기간 운영 방식을 유지함 (운영시간 단축 없음)

- 식당 출입구에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발열체크손 소독제 사용 후 입장 가능

- 식사 이용 시 가급적 밀집하지 않고 분산하여 착석 바람

- 외부 출입자 이용 자제하여 주시기 바람

 

6. 체육시설 임시 휴관

- 화정체육관하나스퀘어 휘트니스센터,  4.18기념관 헬스장, 아이스링크장

- 3월 1일()부터 잠정기간 동안 체육시설 임시 휴관

미 사용기간은 추후 개장 시 일괄 연장 예정

 

 

어려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고려대학교 코로나-19 예방 대책위원회